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To Again

학교 컴퓨터교사로 간다면, 학습용 소프트웨어 부터 구입!

by julio 2011. 3. 16.

부끄럽고 부끄럽지만,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내가 근무하는 곳에선 점심을 굶는 아이들도 있으니까! 다시는 복사본을 사용하지 않아야겠으나! 그때는 그랬다. 하지만 다시 간다면 지적재산권을 존중할 것이다. 특히 페루에서 만든 컨텐츠는 구입해야지! 프로그램은 정말 좋더라!

 

시작하면서]
페루 교육시스템에 잘 알아야겠습니다. 그건 저번에 글을 썼던 것이고, 전 리마에서 수업하는 선배 단원 학교를 가보았습니다. 프로젝트도 끝낸 곳이라 수업만 열심히 하면 될 것 같은 곳이었지요! 거기서 플래시로 된 교과과정 씨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산수 관련 플래시인데 알차게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나서 전 리마 컴퓨터 상가에 가서 관련 시디를 구입해서 학교에 가져갔습니다. 물경 s/100이 넘었는데, 학교엔 컴퓨터가 거의 없어서 사용하기도 힘들었지요! 하지만, 이젠 이미지로 구워서 각 컴퓨터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핵심]
페루 시스템이 정말 후지다는  생각은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플래쉬 프로그램을 보면서 스페인어 공부하기도 좋았구요! 플래쉬 수준도 높았습니다. 컨텐츠가 팔리지 않고 저 부터가 복사해 쓰는게 가슴아프지만. 이 부분은 페루가 더 발전하는 그날에 해결이 되리라 믿어면서...

관련 화면 캡쳐]

 

 

 

[그후로]
수도 리마에 갈 기회가 생기면 컴퓨터 상가에 들러서 프로그램등을 구해 갑니다. 컨텐츠 말이죠! 프로그래밍 가르치기엔 중/고등학교이니 아쉽고, 그래픽을 가르칠 능력은 되지 못하고, 저도 원하지 않아서... ... 이런 컨텐츠 프로그램을 가지고 선생님들을 교육해 두면 초등학교 학생은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이용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