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Work

Paso a paso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30.

스티븐 코비의 첫번째 [습관1] 주도적인 사람으로 나는 다시 되돌아 왔다. 시험에 집중하는게 맞지만, 산만하게 산만하게 ......

내면을 바라볼 수 있었다. 그것은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제대로 정리해 두었다면, 중요하지도 않은 북마크 정리 보단, [스페인어 독해집]을 보고 있는게 옳은 선택일 것이리라! 소중한 것 부터 먼저 하기의 [습관3]을 넘지 못하는 내 자신이 답답해지기도 한다. 그래도 이번을 통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그 결과는 분명 내가 바라는 곳과 일치할 것이다.

시험은 균형있는 삶을 살게 해주는 청량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시간의 비탄력성에 대해서는 학생들과 수업을 통해서도 알려주고 다시금 내 마음을 바로 잡아야겠다.

========================================================================================================
Seven을 이주일 전에야 인스톨했다. 공장초기화의 편리성(독)에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나누지 않았더니만, 백업 장소가 부족해 미루다 미루다, 영화 다 지우고 설치. 한 블로그에서 좋은 정보(?)가 많아 선택의 고민도 없이 이용 중이다. 영어판을 인스톨 했지만, 한글 글꼴을 설치하고 나니 불편한게 없다.  오히려 영어로 보는 메뉴가 더 예쁘다 생각했다. *_*

수학 선생 Saulo에게 인터넷을 가르치고 있다. 페루에서는 선생들이 시간이 많아서 2가지 이상 직업을 가질 수 있다. estampado라고 pattern print 직업을 가지고 있어 컴퓨터를 제법 알고, 보유하고 있어 오전 8시30분부터 2시간 정도 짬을 내고 있다.

[지금까지 가르친 것] = 기간으로는 2주일이 넘었고, 온 날짜만 따지면 8일 정도 된 것 같다.
-> 인터넷의 의미는 conectar, compartir로 설명했고, lan 선을 보여주고 연결의 의미를 가르쳤다.
-> 주소 체계와 의미를 가르쳤다.
-> 대형 portal yahoo.com, bing.com, google.com을 통해 주소의 의미를 다시금 이해 시켰다.
-> 메일 사용법을 가르쳤다. - 우선 가입, 야후!, gmail.com, live.com 에서 만들게 했다.
    (스팸의 영향으로 가입이 정말 까다롭게 되어 있었다!)
-> 메일을 보내게 했고, 답장을 통해 읽고, 답장 보내는 법과 보낸 편지함을 가르쳤다.
-> 메일에 파일을 첨부해 보내는 법을 가르쳤다.

[가르쳐야 할 것]
=> 구글 검색 조건을 정리했다.


=> 인터넷을 통해 삶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알려주고 싶다.
=> 블로그와 facebook, twitter 등을 이용해보게 하고 싶은데... (미정)
그러면서 배웠다. 가르치는게 배우는 것이다란 것을.



나는 인터넷을 제대로 이용하고 있었는가?
주도적인 인터넷 사용을 통해 나 역시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에 집중해보기로 했다.

부랴부랴 스페인어 학습을 적용해보고 있다. 한국에 돌아가 일본어를 배우기 위해 다시금 시작할 방법을 이제야 정리중인 것이다. 북마크 정리도 이제야 했다.개선! 정말 중요하다. 정리하면서 전자도서관을 등록해서 이용하기로 했다. 뷰어 프로그램들이 seven에서 돌아갈지 어떨지가 고민이긴 한데 그거야 나중에 생각해 보기로 했다. 요즘 사용하고 있는 Revo Uninstaller Pro 기능을 이용하면서 제대로 정리해주겠지! 생각하며...

** 동기화는 언제나 귀찮고, 쉽지 않은 작업이다. (사용자의 동작이 개입되면 그때부턴...*_* 엉망이 되는 것이다.)

파이어폭스에서 정리해서 html로 내보내기 한 뒤에 IE와 Chrome에서 하나의 HTML 파일을 읽어 파싱해서 북마크를 만들더라! 편리했다. 그러나, 귀찮다.  파이어폭스 정말 좋다. 스킨 기능 부터 시작해, 모든게 8을 앞선다! 단, 은행사이트 이용을 위해서 지우지 못하고 이용할 뿐이다.

 북마크에 i는 나, n은 뉴스, s는 서치, tech 기술, eng 영어, spanish 스페인어, b는 전자도서관, d는 자료 모으기, o는 others

그렇게 고민 속에서 '컴퓨터'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글을 통해 정리한다는 것은 그만큼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 2년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