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Project

유지보수 방법 가르치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3.
학교 컴퓨터는 교장선생님과 업체 꼼뿌뜨로닉스와 2년간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서 작성할 떄 나도 읽어보고 했는데, 아 그때 사진 한장 찍을 것... 아쉽당.  서류로 남아 있으니 후임이 오더라도 확인 가능하겠지!

유지보수는 사용자 실수가 없다면, 무상이다. 거기엔 하나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 재설치를 업체가 맡아서 1년에 2번 정도 해주길 바랬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증식 때 확인한 오류를 말하지 않았다. 큰 오류가 아니기도 했다. IDE-> AHCI로 바꿔달라고 해라고 했다. 하지만, 내가 하고 싶진 않았다. 거기에 Kelly선생님에게 가르치면 될 것 같아서였다. 개학하면 내가 확인할 수 있으니, 유지보수에 대해 가르쳤다. 고장나면 연락하지 말고 분기별로 와서 체크만 하면 될 것 같다고...

물론, Kelly선생님 이제 컴퓨터를 제법 아시니 걱정할 것은 없지만...  우선은 두세 번 하드웨어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가르쳤다.(시간이 필요함으로 프로젝트가 끝난 10월 부터 그렇게 했다) 여러 번 이야기, 11,12월 수업시간에 분해해서 명칭을 새롭게 가르쳤기 때문에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거기에 아들이 컴퓨터 학과를 다니고 있으니, 정말 궁금하면 물어보라고 조언해 주었다.

내일 컴퓨터 최종 a/s가 진행된다. 우선은 ide->ahci로 바꾸기 위해선 레지스트리를 바꾸고, AHCI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되지만, 나는 업체에 요구해서 원도7 최신 크랙이 설치되고, ms office 2011에 avast 무료 백신 프로그램과 pdf 등등을 인스톨해 달라고 했다. [내가 정리하고 있는 선생님용 컴퓨터는 다르다. 내가 제법 많은 소프트웨어를 인스톨하고 Kelly 선생을 가르쳐야 한다.] 본래는 오늘 설치하기로 했는데 AVAST 무료백신 다운로드 크기가 174MB가 되니... (늦을 수 밖에) 분명 어제는 확인 안햇을 테고!  - 그렇게 Kelly선생님이 홀로서기 할 수 있기를... ...


방학 시작하면서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으니 이렇게 해두었다. 관리상 편하고 먼지도 들어가지 않으니까!!
본래는 방학에도 과정을 개설하고 싶었으나, 선생님들이 불가능이라고 했다*_*.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었는데, 다른 지역으로 일하러 가는 아이들도 있었고, 그리고, 나도 쉬고 싶었다. 1년간 1-5학년 모두를 가르치고,성적내고, 프로젝트완료하고, 선생님들 자격증 주기위해서 과정 개설해 또 부지런히 하고 그랬으니까! (지금 생각하면, 방학때 3주 단기 코스 한번 했어야 했는데...)


2월 중순부터 이렇게 고장난 LED 7대를 고쳤다. 물론, 난 확인만 했다. 한데 파란색 LED가 없어서 녹색으로 했다.우띠.


LED 바꾸는게 계획은 12월 말이었음에도 2월 중순에야 ...


수리된 컴퓨터

구매했을때 부터 마음에 걸렸던 것이 아래 사항이다. 하지만, DVD와 500GB 하드 디스크만 이용할테니 부족한 경우는 없겠지! 싶어서 그냥 패스했다. 하지만, 그래픽 카드가 달린 선생님 컴퓨터는 다르게 했다. (모니터가 후진 것이라 이것이 마음에 걸린다. 바꿨어야 했는데, 그것을 생각못했다. 빵빵한 그래픽 카드에 모니터는 1152*864 를 이용하니 답답하다. 하지만, TV연결했을때를 생각했으니까. 한데 TV도 Full HD는 안되니... )




하여튼 그래서 선생님용 컴퓨터의 파워는 Mirconics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