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Spanish

상대적인 너무나 상대적인 스페인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9.

지금까지 왜 학습사이트(왜 한국 사이트만 고집했을까!)를 생각해보지 않았을까?


그래도 운좋게(?) 링크한 고시생 합격글(클릭)을 통해 AP 프로그램과 [AP Spanish](클릭)에 대해 되었다. 역시 시도해야 알게 된다. AP Spanish 지원하는 유용한 사이트와 책들이 제법 된다. 교재를 활용하면, 빨리 과시적인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 같다.

거기다, 수업을 스페인어로 진행하고 있으니, 조금씩 개선된 문장을 말하고, 하루에 10줄 이상의 스페인을 적어 선생님께 교정을 받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만 한다면, 더 빨리 실력이 늘 것 같다!  [영어, 사전과 문법은 버려라(클릭)]가 떠올라, Primaria 대상 도서부터 하나씩 읽고 정리하고 한다면, 상당 기간을 단축해 Intermedio 수준은 도달할 수 있으리라! 이런 상상만 해도 기분 좋은데, 그런데 22일 있는 시험은 어떻게 해야 되는거야!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지 *_*


** 이제 다시 공부하자구~~ 이눔의 인터넷 때문에 공부 안된다고 생각하지말고, 이것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경험 좀더 적어보면]

스페인어 역시 사람마다 배우는 속도가 다르다. 당연한 이야기다! 어제까지의 정리를 토대로 오늘 제법 몰입 학습을 할 수 있었다.


1] 허혜경 선생의 동영상 5개 시청 및 정리 (DELE 시험 전에 정리완료가 목표)
2] http://www.studyspanish.com 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해서 문제를 통한 재 정리.
- 문법은 총 9과인데 1과를 끝냈고 (다만, 유료라 무료회원으론 풀 수 있는 문제가 적다는 것이 아쉽다)
- 동사변형 문제는 현재형만 반복해서 풀었다. 이것으로 계속 했다면 한달이면 기본 20-30개 정도의 동사 변형은 끝냈을 것 같다. 늦었지만, 지금부터 한달 후의 내 실력을 떠올리면서 꾸준히 반복해야지!


  

지겨운 동사형변화를 어떻게 외우는게 능동적인 학습법일까?


이 방법이 가장 나은 것 같다. 와우~~
현재형 불규칙 동사 정보도 명쾌하다. i -> e, i -> ie, o -> oe /이에,이이에,오에
거기다 문장을 해석해보는 여유도 가질 수 있으니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