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Project

[노하우] 자격증 과정 개설記 2 - WORD 2010 23H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20.
저번에 적은 http://juliocorea.tistory.com/393 것을 보니 워드 수업에 대해선 언급이 없는 것 같아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하지만, 전 컴퓨터 교육의 목적을 이용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실습에 시간을 배분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것이지만 못하는 분을 위해 일일이 옆에서 도와 드렸습니다. 그렇다고 바로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어떤 기능을 원하는 것이냐 그럼 우선 F1을 눌러보고 읽어보고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마지막 수업시간에 그렇게 이야기 했지요!) 왜! 도움말 읽을 수준이 되는데 제생각엔 23H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던요.

컴퓨터 교육의 목적 = 이용


aulaclic.es 사이트의 화면도 좋지만, 전 나름 제가 ppt로 만들어 설명하고 끝냈습니다.
참고로 pt는 이렇게 만들었구요!


pptx 파일 프리젠테이션 되는 걸 캡쳐하니 색깔이 바뀌네요 *_* (본래 바탕 색깔은 눈에 편한 녹색)


(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것이라 생각해서... 클릭하면 cursor란 단어가 나오게 ... )
대부분은 노가다 심한 word 2010 화면을 캡쳐해서 하나씩 따라하게 설명했습니다. 다시하려면 못할 것 같음.-_-

aulaclic.es를 이용하지 못한게 2007버전이었거던요! 지금은 2010버전으로 되어 있는지는 확인 안함.
이젠 수업안하니까요 *_* 개인적으론 2007버전 UI가 더 논리적이라 좋아하는데, 2010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