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Performance

[성과분석] 한국,KOICA 소개 및 지역 마을대표와 식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2. 29.

근무 지역에서 외국이라고 하면 한국인 네 명 밖에 안되었던 시기에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만들어 한국 소개및 KOICA홍보 동영상도 보여주었고, 각 단원별 소개를 통해 대민 업무 협조를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초상권에 내 사진 위주로 공개.^^;

시청에 있는 Utcubamba 지도


시청 2층에 있는 행사실.


왼쪽이 부시장, 오른쪽이 시장님. 봉사 시작하는데 벌써 감사하다고 메달도 하나 걸어주셨다^^; 쑥스러워 혼났다.


애국가도 불렀고, 행사 제대로 했다. 파워포인트 자료로 H 의사의 프리젠테이션도 하고 나름 KOICA 홍보 잘한 것 같다. 파견해 있는 4명의 단원 모두 찍은 사진도 있는데... ㅋ 나름 이 행사부탁하고 준비한다고 그때 당시는 스트레스 좀 있었지만, 지역에 KOICA와 한국 홍보 제대로 했다는 것에 정말 만족했다. 거기엔 H 의사가 스페인어를 잘해서 ㅋ 역시 봉사의 시작은 언어다. 물론 돕고자 하는 마음도 필요하지만.




행사를 계기로 마을 대표의 초대로 점심을 먹었고, 확인해 본 바로 얻어만 먹고 살았던 것이 같아 ... 의견을 내어 초대해 식사했다. 서로의 나눔 등등 Mutual이 되어아 하는데... 정말 수동적인 사람과 적극적인 사람의 차이를 알게 되었다. 이것을 계기로 지역 방송국에서도 15여 분의 방송/신문을 통해 한국,KOICA 홍보를 극대화 시킨 것은 아주 좋은 것 같다. 단원의 도움으로 시디로 구워서 사무소에 보낸 것도 잘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