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29

pmp 갱신완료 (2) 게으름과 계정 비번 찾는데 멍하니, 그렇게 google 크롬보다 파이어폭스가 마음에 쏙 든다는, 물론 까까오의 대처가 가장 미흡해서 겠지만서도!! 예전에 적었던 다음, 다시 정리하고 프젝 진행하면서, 다행히 PL이 대신 테스트 계획서를 적어주는 시절이지만서도! 하튼 2025년까진 PMP! 임! 2025년 전에 다시 정리해야 하는데, 작년과 올해 까지 학습 내용만 가지고도 PDU 완성할 수 있는데, 그것 부터 해둬야지! 하튼 2025년 4월까지 유지! 2023. 5. 13.
책 축제 ( Feria de Libros ) 이때 왜 스페인어 책을 읽으려고 하지 않았을까?!!!!! 스페인어 소설을 한권이라도 읽었다면! 스페인어 레벨이 조금은 올라갔을텐데... ... 그렇다! 난 한글부터 제대로 떼야겠지! 여기 나온 여성분과 만나고 싶었는데, 이게 본능보단, 그냥 이성적 교감 이상은 생각을 못해서 ... 그런데 세상에 질문이 없었던 나는 그냥 멍하니 시간만 보냈고, 그렇게 친구를 만나지 못한게 사진을 보고 들으서 updated 해봄. 그때 이분은 책을 좋아하는 인테리 같긴 한데, 책을 팔아서 생존해 가는 그런 사람임을... ... 거기에 리마에서 축제때 와서 ... ... *** 기억이 왜곡 된 건지 모르지만, 이 모임에 명함을 받고 리마까지 갔더랬다. 그런데 거기서 좀 진도를 내봐도 되었는데, 그냥 차한잔 마시고 끝났다는. .. 2023. 5. 9.
2023년 페루 생활을 하고 돌아와, 해외 한번 나가지 않고 산지 이제 2011년 5월~2023년 1월이니 대략 12년이 지난 시간! 그렇게 시간이 지났고, 나이도 먹었고, 2023년 1월4일이라... 올해는 뭘할지 생각하는 중에... 힘내자는 실망보단 꾸준히 살아내자는 그런마음으로! 2023. 1. 5.
우연히 여행 유튜브 보는데 퇴고좀 했습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지내는 뜨랑낄로님( https://www.youtube.com/watch?v=p2IrYhWuXqM ) 을 보고, 음 갑자기 또 나를 이끈다. 하지만 여행해보며, 나는 여행을 좋아하지 않음을 알았다. 여행에서 얻는 그 무엇은 본래 부터 나에게 있었던 것이었다. 그랬기에 한비야란 이상한 사람에 분노하다 그냥 잊어버렸다. 그런 자기 자랑하는 사람에 관심을 두는게 얼마나 아까운지 아니까! 다만 다른 사람이 빠지지 않길 바랄 뿐이라 언급! 물론, 뜨랑킬로 님 처럼 여행하는 사람도 있는 거다. 나와 다르단 거지! 삶에 대해 ... ... ... 후회 없는 삶이 필요하다는 깨달음은 가지고 있음! 안타까운건, 돈을 떠나 생각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의 저축액을 알고 나니 훨씬 내.. 2021. 5. 31.
PMP 갱신 완료 지난 페루 생활을 정리하는 블로그라 자주 들리지 않다가 PMP 관련은 같이 묶어 두고 나중에 혹시라도 페루에 가게 된다면 다시 정리하고자 했었는데, 잊었다. 그렇게 다시 오니, PMP 갱신 완료 달성은 정리해둬야겠다 싶어서... 작년에 이맘때가 다되어 가다니, 다음 갱신 때는 PMBOK 최신판 리프레쉬를 해야지! 2020. 3. 22.
AWS re:invent 2018 (2H) AWS re:Invent 2018 서비스 관련해서 회사에 있었음에도 들었다. 웹비나를 통해 생방으로 들었는데, 마지막에 유투브에 올린다고 해서 정말 많이 실망했다. 내용은 좋았으나, 유투브 업로드 이후로 1.75배속으로 들었다면 시간 절약까지 되었을텐데... 아이러니 한게 슬라이드넷 url은 링크되어 있지 않더라! AWS re:Invent 행사는 총 5만여명이 참여하는 전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컨퍼런스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의 미래를 보여 줄 수 있는 새로운 AWS 서비스와 기능이 발표되고 개발자, 비지니스 기획 및 전략가 그리고 파트너들이 새로운 클라우드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본 온라인 세미나는 AWS re:Invent에 관심이 많으시지만 기회가 여의치 않아 참석하지 못하신 분.. 2018.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