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말 다사다난한 해였다!


2011년 귀국하면서 세번째 참석했다. 세번 모두가 대통령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돼 있는게 신기했다.

두번째 참석 후 한참만에... 여유있는 2017년에야 참석! 대통령이 바뀐 이유일지도... 직설적 표현으로 volunteer가 된 것도 MB를 회피하기 위한 나만의 방식(?)이지 않았나 싶기도 했고, 돌아와 외면하게 된 2012년 후에는 정말이지... 바뀔 수 있었는데, 대선이라 11월에 행사했고, 그 다음달에 희망차 있었는데... 군과 국정원의 행태는 ... ... 등등. 그렇게 전 대통령이 임기 중에 감옥에 가는 불행(?)한 사태가 ... 그렇게 다행(?)히 2017년 무난한 연말 토요일에...

개인적으로도 방황보단 작년부터 묵묵히 걷고 있는 게 다행이다 싶고... ...


교육을 여기에서 받았기에 근처란 느낌을 가지는데, 현재 기수들은 영월 교육원에서 진행되고 2주에 한번 외박으로 정해져 있다고 한다. 아래 보면, 교육받을 때 본 교관님을 만나서 물어봐 알게 됐다.


KOVA가 한해 동안 어떻게 활동을 했는지 보여주는 이번 행사에서 궁금했던 게 2017년 귀국 단원이 안보여서... 궁금했다.

음식은 괜찮고, 동영상으로 보여준 KOVA 활동은 무난!

묵념시 운명을 달리한 단원들을 일일히 호명한 것은, 세월호와 연결되더라! 잠시 먹먹해졌었다.

그리고 감사패를 전달하는데 임종호 감사님이 7년동안 해오셨다는 말에 정말 대단!

개인적으론 쏠로인줄 알았다. 이렇게 시간을 낸다는게 ... 그런데 유부였다. 그래서 더욱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고,

그래도 해밤에 인사하니 대단히 좋았다.


재능기부로 소셜버스커(기타), 아프리카 전통춤 공연(타악기의 힘(?)을 알수 있었고, 해당 나라에서 봉사한 단원), 메이데이 밴드(젊은 홍대밴드, 젊은이들로 구성) 공연.




그리고 책상달력 받은걸 잊어 카페에서 찍은 것으로 올려봄.


서울교육원 - 영월 교육원에서 주로 교육을 하고 여기선 특별(?) 교육 위주로 한다고 한다.



브로슈도 예뻤다.  코스탈 주식회사가 뭐하는 곳인줄은 이제 찾아봐야겠으나 장학사업 후원한다고...



내지 내용


임종호 감사님 감사패 수여


수고하셨습니다.


이름은^^;)

http://www.facebook.com/officekova 에 가면 알 수 있을 듯.


이름은^^;)

http://www.facebook.com/officekova 에 가면 알 수 있을 듯.


세계시민교육 강사 교육 사업을 안내하던데 귀국 단원들이 일정 수료후 이런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할 것이란 이야기...


이번은 와인으로 건배를 했는데... ㅋㅋ 교관님 성함이 보여서 겸사겸사 ^^


타악기의 매력, 그리고 단원으로서 현지에서 이런 문화(춤)을 배우는 것 정말 좋구나!


춤이 대충 추는게 아니라 동작도 딱딱 맞고 , 감동!


단원 생활 후 복지사의 길을 걷고 있는 소셜버스커 팀


와중에 과일까지 먹으면서 봄.


잉 사진 하나 올려봄(연달아 올렸는데 지울까 하다가 ㅋㅋ) aging 잊지 않으려고 올려봄.



메이데이 밴드.


행사 끝나고 ㅋㅋ 페루 국기가 있어 찍어봄.


책상 달력사진을 안찍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