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Work

페루 주민등록증 (DNI)와 투표(안하면 벌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8.
어제 화요일은 수업이 없었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어 교감선생과 Kelly선생과 컴퓨터 견적을 최종적으로 확인했다. 그런 뒤에 시장가서 라면 등을 사려고 가는 길에 RENIEC이란 곳을 보았다. 저번에도 알았지만, 모또 타고 가는 길이라 다음에 확인해야지 했는데, 선거를 앞두고 DNI를 갱신하는 사람이 제법 있는 것 같았다. 우연히 만난 페루아노 덕에 몇가지 사실을 알았다.

DNI - Documento Nacional de Identificación)- 우리나라로 치면 주민등록증
* 지문과 컴퓨터 코드가 있다.
* 노란색- 미성년자, 파란색- 성년으로 선거가능.
* 미성년자는 아버지 어머니 이름이 표시되어 있었다.
* 파란색 DNI에는 선거 8번 도장 받을 수 있는 곳이 있고, 증명 기간이 표시, 예전에 안 성과 이름이 같은 사람이 몇명인지 표시되어 있기도 하다.
* 선거는 10월 3일 일요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금요일 부터 월요일까지 휴일이 지정되어 있었다. 또한 투표장 마다 감독하는 사람도 지정해서 참석하지 않는 경우 s/180 벌금이 매겨지고, 투표하지 않는 사람들도 지역에 따라 벌금이 부과된다고 한다. 우리 지역은 ONPE에 가서 확인한 결과 약 s/25 쯤 된다는 이야길 들었다. 
개인정보라 사진 찍지 않았는데 이렇게 링크 찾아가보니 상세한 ... 역시 생각을 넓혀야 ... 보여..
앞면] => 클릭, 뒷면] => 클릭 (구글에서 찾아 연결)

위 부분은 대화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인데, 정확을 기하기 위해서 내일 Kelly 선생에게 물어볼 예정!


페루는 주민등록증 발급을 여기서 한다.
RENIEC(Registro Nacional de Identificación y estado civil )
글자 뜻 그대로 주민등록증 및 시민 상태를 등록,관리하는 곳인 듯!

아침 달리기 하면서 선거 포스터를 열심히 찍었는데 알고보니 메모리 카드를 꽂지 않은 상태!
메세지를 읽어야 되는데 그냥 읽기 싫어 찍었는데 이런 일이...*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