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u2009-2011/StopThinking

목표 재설정 (생각이 복잡할 때 정리하는 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2. 27.

페루 온 이유를 잊지 말자. 봉사하러 왔다. 제대로 하고, 원하는 성과를 이루기 위해선 옳은 목표설정이 우선이다. 또한, 포기하지 않는 꾸준한 노력도 따라야 함도 잊지 말자. 나눌 수 있는 온전한 인간이 되는 것이 2011년 4월 에 페루를 웃으며 떠날 수 있는 길임을 잊지 말자.

인간관계: 말에 상처 받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용기 얻고 힘낸다는 것도 잊지 말자! 피하려고만 하지 말자.

 

[정리목록]
1. 현재 문제 /내 일에 집중하는 법을 계속 찾고 적용해보고 하자.(XP)
 A.타인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말자. 언제 오가는지도 말하지 않는 이와 무슨 이야길 해야 되는가! /예의있는 사람이 좋다.
 B.먼저 나서지 말자. 이젠 38년의 경험을 가르치려 하지말고 입 다물자. /어릴 떄 내 주위엔 조언자가 없었다.*_*
 C.할 수 있는 일만 찾아 해도 2011년 4월까지 이루기 힘들다. /시간의 희소성,비탄력성을 잊지말자!


2. 할 수 있는 일에 집중!
 A.컴퓨터 수업 - OS, MS OFFICE, 프로그래밍
 B.컴퓨터 장비지원- 프로젝트
 C.프로그래밍 언어 강의 - 대학에서 강의하고 싶다.
    Java Language, Flex) 또는 (C, PHP) 또는 (C#, ASP.NET)


3. 지역(Bagua Grande) 정보를 멋지게 정리.
 A. 2년 이란 시간 동안 지역전문가가 되자!
 B. Kuelap을 비롯한 여러 곳을 여행하고, 영혼에 여유를 불어 넣자!


4. 학교이름( Instituto Educative Primaria y Secudaria Menores “Javier Pulgar Vidal" N° 17079)

 A. 시설 및 운영 시스템 정확히 인지.
 B. 사람 ? 선생, 학생.


5. 스페인어 꾸준히... (이탈리아, 프랑스, 포르투칼어 배우기 쉽단다) DELE superior 목표!


6. 영어도 제대로 꾸준히 ......


7.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
 A. 컴퓨터실 - 수업 진행에 맞게, 기후에 적용할 수 있게~~
 B. 컴퓨터실 유지보수 mantenimiento는 어떻게? (재고대장부터 작성하자!)
 C. 컴퓨터 선생님 요구 (선생이 지원되지 않으면 프로젝트를 못한다고 하자.)


8. 또 기타 등등